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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실시관련 이용기관 조치사항 요약
현재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www.payinfo.or.kr)에서는 고객이 여러 금융기관에
등록되어 있는 자동이체정보를 일괄 조회하고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올해 10월 말에 계좌변경 기능이 추가되고 후에 출금동의 증빙자료도 열람이
가능
하게 됩니다.
이와 관련 금융결제원에서는 조치사항을 이메일로 발송하고 있어, 이메일에 첨부된 내용을
요약해드리오니 업무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YesCMS · KidCMS는 현재 증빙자료 보관서비스의 시범테스트를 마쳤으며
실시 일정에 맞춰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1.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한 계좌변경

- 고객이 신청할 경우 2일 후 오전11시에 이용기관에 전송되며 이용기관은
프로그램의 ‘은행접수’에서 EB11파일을 수신하여 해당내용의 결과(정상/불능)를
익일 오후3시까지 EB12파일로 전송해야 합니다.
① EB11파일은 2015.9.1일부터 건수가 0건인 경우 0건을 수록하여 매일 전송됩니다.
② EB11건수가 1건 이상인 경우 이용기관 업무담당자에게 당일 수신해야할
   EB11관련 정보를 이메일로 통지할 예정입니다.


2.담당자 변경시 처리방법

- 고객은 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이용기관의 민원담당자 연락처를 조회하여
민원을 제기하므로 이용기관의 담당자가 변경된 경우 꼭 금융결제원에 담당자변경을
처리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변경방법 :
  ☎ 1577-5500 → 단축번호3 → 단축번호1 → 단축번호0 누른 후 변경요청


3. 출금동의 증빙자료 보관서비스

- 서면, 녹취, ARS, 전자문서로 고객에게 받은 출금동의 증빙자료는
승인의뢰 파일(EB13) 접수 전 EI13파일로 생성하여 전송하게 됩니다.
① 고객은 EI13파일 접수 익일 오후8시부터 통합관리시스템에서 증빙자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② 증빙자료를 선접수하지 않은 경우 승인의뢰 신규신청 내용은 모두 불능
   처리됩니다.
③ 기존 고객이 계좌변경을 요청한 경우에도 출금동의 증빙자료를 꼭 접수해야
   합니다.
   (단, 고객이 통합관리서비스에서 변경요청 한 경우 고객의 동의가 인정되므로
    증빙자료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④ 증빙자료 보관서비스를 본격 실시하는 시점 이전 자동이체가 등록되어 있는
   고객에 대해서는 출금동의 증빙자료 전송이 불필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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