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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자동이체동의서 관련 안내
효성에프엠에스㈜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최근 잇따른 개인정보유출과 금융사고건로 금융당국의 지도에 의해 안전성 강화 조치가 시행되고 있사오니 적극적인 협조를 바랍니다.

※ 자동이체 동의서는 꼭 받아야 하나요?

- 네. 꼭 받으셔야 합니다.

자동이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동이체 동의서를 접수 받으셔야 합니다.
전자금융거래법에서는 예금주 본인으로부터 자동이체 동의서를 꼭 받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만약 자동이체 동의서를 받지 않고 출금시에는 개인정보 및 금융정보를 부당한 방법으로 취득한 것으로 간주되어 형사상의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 자동이체 동의서는 어떻게 받아야 할까요?

- 자동이체 동의서에는 반드시 "출금을 위한 계좌정보"와 "출금에 대한 고객의 동의" 가 있어야 합니다.
자동이체 동의서에는 접수기관명, 출금목적 및 금액이 기재되어 있어야 하며,
예금주명, 은행명,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 예금주의 연락처 등 출금계좌정보가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울러 동의서에는 예금주 본인의 서명이 있어야 하며, 신청인이 예금주 본인이 아닌 경우 대리인의 추가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 주민등록번호를 취급하기위해서는 개인정보 취급동의를 따로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자동이체 정보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효성에프엠에스(주)에 정보를 제공한다는 제3자 제공 동의를 받으셔야 합니다.


- 이와 관련된 자동이체동의서 양식 샘플은 고객센터-고객자료실에 개시되어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자동이체동의서는 자동이체 회원 등록 후 파기하면 되나요?

- 아니요, 꼭 보관하셔야 합니다.

자동이체동의서는 고객으로부터 정상적으로 자동이체 신청을 접수했다는 증빙이며, 자동이체에 대해 동의한다는 증빙입니다. 만약 회원이 자동이체 동의를 부인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동의서의 파기 또는 분실 등으로 동의사실을 입증하지 못하면 개인정보 부당취득으로 간주되어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이체 동의서는 자동이체신청을 해지 한 후에도 5년간 보관하셔야 합니다.(이용거래약관 제18조 제5항에 명시)

아울러 자동이체 동의서의 관리 부주의로 개인정보 유출이 발생한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제73조에 의해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안전한 곳에 보관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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